Lifesaving Stories to Share

OUR STORIES

LSK 직무교육 “2020 소통교육” 실시

DATE - June 15, 2020

LSK(회장·최명옥)는 지난 28일 새로운 도약을 위해 소통의 중요성을 상기하며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.

 

COVID-19 국가적인 재난으로 가정과 사업장, 교육기관들의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한국라이프세이빙소사이어티는 위기를 기회 삼아 내부결속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자 이번 직무교육을 계획했다.

 

직무교육은 전 보건교사협회장이자 상담전문가로 활동 중인 이춘희 강사의 제안에 따라 소통역량강화를 위한 교류분석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. LSK 최명옥 회장, 강대영 대표이사를 비롯한 내부스텝과 LSK 응급처치 교육강사로 활동중인 김미애, 노혜숙, 박영복, 오금주 보건교사를 초청해 총 16명이 참여하였다.

 

교류분석(TA, Transctional Analysis)은 심리임상에서 환자들의 이해나 치료에 쓰이는 치료요법이다. 분석과정을 통한 개인의 성장과 변화를 교육 및 조직생활에 반영해 효과적인 의사소통 바탕으로 상호간의 이해를 넓히고 업무의 능률을 높이겠다는 목적이다. 39시간에 걸쳐 진행된 교육과정은 개별분석을 통해 각 개인의 차이와 다름을 인정하고, 대상과 환경에 따른 효과적인 의사소통에 대해 깊이 있게 고민해보는 시간이었다.

 

2020 소통교육을 마치며 LSK를 이끄는 최명옥 회장은 강대영 이사, 김태근 본부장을 비롯하여 직원들 간의 업무처리 방식과 주 소통방법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고, 앞으로도 LSK 발전·도약을 위하여 서로의 강점들이 협력하여 진행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.

 

또한, 금 번 교육과정을 통해 함께 참여해주신 강사분들에 대해 깊이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. 상호 간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더 멋진 Lifesavers로의 모습을 기대한다.